‘내집마련 비즈밴드’ 아파트분양 광고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올라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내집마련 비즈밴드’ 아파트분양 광고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올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8-12 11:11 조회1,030회 댓글0건

본문

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제휴 심사 및 평가 등을 담당하는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의 활동이 이달부터 시작되면서 ‘중복·반복 기사’가 대폭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일 제휴평가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2일 양 포털서 적발된 ‘중복·반복 기사’의 경우 지난해 12월 일평균 대비 95%가량 감소했고, ‘제3자 기사전송’과 ‘동일 URL기사 전면 수정’ 역시 각각 84%, 96%가량 줄어들었다.

언론사 입장에선 포털이 책임을 회피한 것에 대해 불만이 크지만 첫 제재 대상의 불명예를 안을지 모른다는 부담감 때문에 평가를 앞둔 지난달부터 ‘중복·반복 기사’ 등을 대폭 줄여왔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뉴스제휴평가위원회는 현재 모니터링을 통해 위반 행위 발견 시 각 매체에 벌점 부여와 함께 ‘시정요청’을 전달하고 있다.

실제 A신문사의 경우 ‘중복·반복 기사’에 대한 시정요청을 전달받고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했으나 삭제 기간 등을 감안했을 때 미필적 고의가 의심된다는 이유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특히, ‘중복·반복 기사’를 통한 광고를 가장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아파트 광고시장이 타격을 입고 있는 가운데, ‘(주)에리카애드’에서 내놓은 ‘내집마련 비즈밴드’가 새로운 광고 대안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내집마련 비즈밴드’는 다산신도시, 미사강변도시, 위례신도시, 세종신도시 등 각 택지지구 및 신도시에 관심을 갖고 있는 실수요자들이 모바일 커뮤니티인 밴드에 모여 아파트 분양정보, 청약정보, 청약방법, 청약일정, 주변 시세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공유하는 새로운 모바일기반 SNS 서비스이다. 현재 가입된 회원수만 2만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최근 수도권 택지지구에서 분양하는 신규아파트 공급이 늘면서 가입자 증가속도는 빠르게 늘고있다.

‘㈜에리카애드’ 류한종 대표는 “온라인기사를 통해 아파트 분양정보를 노출하던 홍보방식이 최근 규제가 강화되면서 주택공급업체에서 새로운 기사홍보 대안을 요구하고 있다”며, “㈜에리카애드’에서 제공하는 ‘내집마련 비즈밴드’는 원하는 지역의 내집마련수요에게 반복적으로 분양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어 아파트 분양광고에 매우 효과적이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시행 : ㈜에리카애드  대표자 : 류한종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322, 6층 614호(창곡동, 아이플렉스)  사업자 번호 : 873-86-00417  
전화 : 1566-5991  팩스 : 0504-001-0654  이메일 : 730665@naver.com
Copyright © 2016 ERICA AD Rights Reserved.